반응형
시장이 크면 클수록 경쟁력을 확보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.
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 보다 치열한 온라인 유통과의 경쟁에서 대부분의 개별 상인들이 가격경쟁에서 밀리기 때문이다.
결국 자신들만의 경쟁력을 찾아야하는데, 무엇을 사러 좀처럼 나와주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에 더 머리 아픈 상황이다.
매장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정보, 전문지식을 알리고 열심히 싸워나가야 한다.
경쟁력은 가격만이 될 수 없다.
최근 젊은 예술가들을 시장에서 유치해서 2층 공간을 내어주고 있다.
저가 가격외에도 마케팅 방법은 많다.
이것을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승산이 있다.
본인만의 무기를 개발하자.
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것을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