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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트버니퀴즈 5월27일 정답을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투자나 대출 등으로 인해 어떤 자산, 시장, 위험 등에 노
출되어 있는 정도를 0000라고 해요. "노출" 또는 "위
험에 드러난 상태"를 뜻하는 단어로 경제 뿐만 아니라 미
디어,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주 쓰여요.

초성힌트는 ㅇㄱㅍㅈ 입니다.

정답은?

익스포저

정답을 맞추고 3코인을 받았습니다.

익스포저, 광고만 잘 띄우면 장땡이 아니다?!

마케팅에선 '얼마나 많이 보여졌는가'가 전부가 아니라고요~

요즘 SNS 광고, 유튜브 배너, 블로그 협찬까지
진짜 어디를 봐도 ‘광고’로 가득하쥬~
근데 그거 아시나요? 그 광고가 얼마나 많이 노출됐는지,
그게 바로 “익스포저”라는 거!

근데 또 여기서 끝이 아님다ㅎㅎ
단순히 “얼마나 많이 보여졌냐”보다
“누구한테, 어떻게, 왜 보여졌냐”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!

실제로 광고 익스포저가 10만 건이라고 해서
제품이 잘 팔리는 건 절대 아님ㅠㅠ
“와 많이 보여줬으니까 효과 있었겠지?”
이런 건 마케팅 초짜들의 착각이라는 거쥬~

그래서 오늘은!
이 익스포저라는 개념이 도대체 뭔지,
어디까지 믿고 써야 되는지,
데이터를 제대로 보는 팁까지 싹 풀어보겠심다!

마케터든, 사장님이든, 쇼핑몰 운영자든
누구나 알아두면 꿀 정보 되실 거예요~

익스포저란 정확히 뭐냐구요?

말 그대로 ‘노출’이에요~
내 광고, 내 콘텐츠, 내 브랜드가
누구 눈에 얼마나 띄었는지를 숫자로 보여주는 거쥬!

예를 들어 인스타 스토리에 광고 올렸을 때
'조회수 8,754회' 이렇게 뜨면 그게 익스포저 수치랍니다~

근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!
‘봤다 = 기억했다’는 아님다ㅎㅎ
익스포저는 그냥 화면에 떴다는 의미일 뿐,
사람이 관심 갖고 본 건진 모르는 거쥬~

왜 익스포저를 따지는 걸까?

마케팅에서 숫자는 진짜 중요하쥬~
브랜드가 얼마나 많이 노출됐는지 보면
인지도 높아졌는지 가늠할 수 있으니까요~

특히 처음 시장 진입할 땐
일단 얼굴이라도 비춰야 하니까
익스포저 높이는 게 핵심 전략이 되기도 함다!

근데... 여기서 함정이 있음다ㅋㅋ
익스포저는 늘었는데, 클릭은 안 늘었다면?
헛돈 쓰고 있는 걸 수도 있쥬...

많이 보여준다고 다 좋은 게 아님

이게 진짜 중요한 얘기!
익스포저 수가 높다고 무조건 잘된 광고는 아님다~

예를 들어 초코우유 팔 건데
맥주 좋아하는 사람한테 자꾸 보여줘봤자
그 사람은 안 사쥬ㅋㅋ

결국 ‘정확한 타겟한테 얼마나 잘 보여줬냐’가 핵심!
그냥 숫자만 믿고 마케팅 했던 분들 많으실 텐데
이제부턴 좀 더 꼼꼼히 봐야겠쥬?

익스포저 vs 클릭률, 뭐가 더 중요할까?

솔직히 말해서... 둘 다 중요함다ㅋㅋ
익스포저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좋고,
클릭률은 그걸 행동으로 이어졌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니까요~

예를 들어 익스포저가 100만인데 클릭이 100이면?
광고비 낭비된 거쥬ㅠㅠ
클릭률이 10% 이상 나왔다? 그럼 광고 정말 잘 만든 거~

그래서 광고 분석할 땐
익스포저랑 클릭률, 전환율을 전부 다 같이 봐야 한답니다!

익스포저가 중요한 분야는 어디?

브랜드 초기 런칭 때, 진짜 익스포저 미쳤쥬~
일단 많이 보여줘야 사람들이 “어디서 본 것 같아

”라고 느끼니까요

연예인 PPL, 유튜브 협찬, 인스타 릴스 광고 같은 게 대표적이에요.
한눈에 들어오게, 자꾸 반복적으로 보여줘야
브랜드가 뇌리에 박히쥬ㅎㅎ

또 정치, 공공기관 홍보 같은 경우도
익스포저 중심 전략을 많이 씀다~
인지도가 곧 파워가 되는 분야니까요!

그럼, 익스포저는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?

타겟팅이 핵심임다!
내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아야
그 사람 눈에 많이 띄게 만들 수 있음~

예를 들어 20대 여성 대상으로 한다면
인스타그램, 유튜브 쇼츠, 블로그 체험단 등 활용하고
중장년층이라면 포털 배너광고, 뉴스 기사형 콘텐츠가 좋쥬~

그리고 짧고 자극적인 썸네일,
눈에 띄는 색감, 감성 카피도 필수!
익스포저는 그냥 올리는 게 아니라 전략적으로 해야 한다구요~

많이들 헷갈려하는 포인트, 정리해드릴게요!

조회수랑 익스포저, 같은 말 아니에요?

비슷해 보이지만 약간 다름다~
조회수는 ‘실제로 유저가 봤다’는 행동에 더 가까운 개념이고,
익스포저는 화면에 뜨기만 해도 카운트되는 거예요~
그래서 조회수는 더 진성 수치로 보는 경우 많쥬~

익스포저 수치 어디서 확인해요?

SNS 마케팅이면, 대부분 관리자 센터에서 확인 가능해요!
인스타그램, 페북, 유튜브 다 광고센터나 통계창에
익스포저 항목 따로 있슴다~
쇼핑몰은 어드민에서 유입경로 분석에서도 확인 가능해요ㅎㅎ

익스포저 수치 높이는 꿀팁 뭐 없나요?

무조건 돈만 쓰면 되는 게 아니쥬~
타겟 맞춤형 콘텐츠 제작이 제일 중요하고요,
플랫폼에 맞는 포맷(예: 쇼츠, 릴스, 스토리 등)
짧고 임팩트 있는 메시지,
그리고 꾸준한 운영이 포인트임다!


익스포저는 숫자 그 자체보다, 그 안을 봐야 진짜쥬~

마케팅 하다 보면
“우와~ 익스포저 10만 넘었어요!” 하고 좋아하게 되는데요ㅎㅎ
그 안에 클릭이 몇 개고, 구매는 몇 건이고,
진짜 고객은 몇 명인지 까지 봐야 진짜 실력자 되겠쥬~

익스포저 수치는 마케팅의 시작점이에요!
근데 거기서 끝나면 그냥 보여주기식이구요~
진짜는, 거기서 뭘 얻었냐가 핵심!!

마케터든, 사장님이든, 다들
수치 뒤에 숨겨진 ‘의미’를 꿰뚫어보는 눈!
이거 꼭 가져가셔야 해용ㅎㅎ


여러분은 익스포저,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?

혹시 “그동안 숫자만 봤다” 하셨던 분들 계신가요

?
익스포저와 클릭, 전환까지
전부 연결해서 본다면 훨씬 더 명확한 전략 세울 수 있음다

혹시 실무에서 겪은 고민이나
광고 분석 팁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좋겠쥬?
다 같이 마케팅 레벨업 해보쟈구요~ㅎㅎ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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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천재희a :